HOME > 미디어 > 보도자료

보도자료

  • SCM생명과학 송순욱 총괄부사장, Bio Korea 2018 보건산업유공자 포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등록일
    2018-05-10 12:00:00
    조회수
    616

  SCM생명과학 송순욱 총괄부사장이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 KOREA 2018 보건산업유공자 포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2006년에 시작한 BIO KOREA 행사는 국내 제약, 의료기기 등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역량을 세계에 알리는 국내 유일의 보건산업 전문 컨벤션이다. 바이오 제약산업 유공자 포상은 바이오 제약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기업이나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2014년부터 시상하여 올해 다섯 번째다.


  송순욱 총괄부사장은 기존 성체줄기세포 치료제가 가지고 있었던 문제점들 중 가장 큰 문제점이었던 치료제 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순도 성체줄기세포 분리기술을 개발하여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에서 특허를 획득하였다.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저비용의 고순도 성체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가능하게 하고, 치료기전을 규명하여 줄기세포 분야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CM생명과학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성체줄기세포를 고순도로 분리 및 배양하는 원천기술을 이용하여, 질환 맞춤형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현재 만성, 급성 이식편대숙주질환 및 급성 췌장염에 대한 임상을 진행중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아토피 피부염 및 일본에서 급성 이식편대숙주질환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